본문 바로가기
Favorite Things

아바타 2 물의 길: 관객 수, 제작비, 손익분기점, 쿠키영상, 예매, 4DX 상영관 3D 포맷

by @#$%^&* 2023. 1. 9.
반응형

영화 <아바타 2 물의 길>이 개봉한 지 26일이 지났습니다. 현재까지 이 영화를 본 관객수, 제작비,  손익분기점, 쿠키 영상 여부, 예매, 4DX와 3D 상영관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아바타 2 관객수와 제작비, 손익분기점

<아바타2: 물의 길>이 개봉한 지 한달이 되어 가고 있는 시점에 현재까지 동원한 관객수는 877만6천 명이라고 합니다. 수일 내에 900만을 돌파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영화가 3시간이 넘기 때문에 보기가 쉬운 편은 아닌데요, 그래도 이렇게 많은 팬들이 보고 있습니다. 게다가 한 번 이상 영화를 관람하는 'N차 관람' 관객들도 많다고 합니다. 

아바타 2는 제임스 카메룬 감독이 <아바타>를 내놓은지 13년만에 만든 후속작입니다. 아바타 1은 개봉되자마자 곧 세계에서 가장 돈을 많이 벌어들인 흥행 수익 1위의 영화가 되었습니다. 아바타2의 제작비는 4억 6천만 달러, 한국돈으로 5,700여억원 정도입니다. 현재까지 벌어들인 흥행 수익은 15억5,819만 달러로, 한국 돈으로 따지면 1조 9633억 원 정도의 규모라고 합니다. 카메룬 감독은 손익분기점을 20억 달러라고 이야기했다고 합니다. 제작비의 50%가 마케팅 비용으로 나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한화 2조가 훨씬 넘는 돈을 벌어들어야 손익분기점을 넘길 수 있습니다.

  • 현재까지 관객수: 877만6천 명
  • 제작비: 4억6천만 달러
  • 손익분기점: 카메룬 감독 오피셜 20억 달러
  • 현재까지 흥행수익: 15억 달러

아바타: 물의 길 쿠키영상, 예매, 4DX 상영관 3D 포맷

아바타2에 쿠키 영상이 있는지 여부를 궁금해하시는 분들 많을텐데요, 아바타2에는 쿠키 영상이 없습니다. 아바타2 예매를 하기가 그동안 상당히 어려웠습니다만 관객 동원수를 보면 지지난 주 주말보다 지난주 주말의 관객 수가 절반 이하로 줄어들었습니다. 따라서 이번 주말에는 좀 더 쉬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예매는 각 영화관 사이트나 검색 사이트에서 바로 할 수 있습니다. 4DX와 3D에 최적화된 영화이기 때문에 일반 영화관보다는 특수영화관으로 예매하고자 하는 관객이 많습니다. CGV의 경우 1월1일까지 전국에 있는 4DX 스크린 상영관에서 3D 포맷을 1회에서 3회까지 시범적으로 상영했습니다. 90% 가까운 객석 점유율을 기록하게 되자 4일부터는 모든 4DX 스크린관의 모든 회차에서 3D 포맷으로 상영하고 있습니다. 4DX는 오감 체험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스크린이 좌, 우, 정면 등 여러 면에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물 속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 아바타 2의 몰입감이 엄청납니다. 이 CGV의 4DX 스크린관은 용산아이파크몰, 왕십리, 일산, 동수원, 광주터미널, 천안 터미널, 센텀시티, 대구 등 8군데 입니다. 

 

CGV 4DX 상영관 8군데

  • 용산아이파크몰
  • 왕십리
  • 일산
  • 동수원
  • 광주터미널
  • 천안터미널
  • 센텀시티
  • 대구

지금까지 아바타: 물의 길의 관객수, 예매, 특별 상영관, 쿠키영상, 4DX 상영관 3D 포맷, 손익분기점, 제작비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