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vorite Things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 가격과 내용

by @#$%^&* 2022. 11. 4.
반응형

넷플릭스가 드디어 광고 요금제를 출시했습니다. 오늘 포스트에서는 넷플릭스의 광고형 요금제 가격과 해상도, 혜택 등을 알아보고, 어떤 사람이 광고형 요금제에 가입하는 것이 좋을지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가격과 내용

넷플릭스가 이번 달에 한국에서 출시한 광고 요금제는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라고 불립니다. 이 요금제는 월 5,500원으로, 기존 가장 싼 요금제보다 4,000원이 저렴합니다. 대신 이 요금제를 가입하게 되면 시간당 4-5분 정도의 광고를 프로그램 시작 전 또는 중간에 시청해야 합니다. 어린이 아이디로 시청할 때는 광고가 나오지 않습니다. 또한 넷플릭스가 서비스하는 일부 영화 또는 드라마 중에 광고주와 협의가 되지 않은 프로그램들은 이 요금제 가입자에게 스트리밍 되지 않습니다. 다시 말해 광고가 안 붙는 영화나 드라마는 볼 수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여러 사람이 한 개의 아이디를 공유할 수 있었던 기존 요금제와는 달리 이 광고형 요금제는 한 사람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상도는 HD로 프리미엄 요금제의 UHD보다는 낮은 화질입니다. 그러나 모바일 환경에서 보기에는 큰 차이는 없을 듯합니다. 

넷플릭스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 가격 및 내용

  • 가격 5,500원(월)
  • 아이디 공유 불가, 한 사람만 사용
  • 콘텐츠 내 기기에 저장 불가
  • 해상도 720p
  • 일부 광고 붙지 않은 프로그램 시청 불가
  • 어린이 아이디로 시청 시 광고 없음
  • 광고는 시간 당 4-5분 프로그램 시작 전 또는 중간 광고 시청
  • 모바일 게임 무제한 이용

넷플릭스 기존 요금제 비교

넷플릭스에서 제공하는 기존 요금제는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 등이 있습니다. 월 구독료는 베이식은 9,500원, 스탠다드는 13,500원, 프리미엄은 17,000원입니다. 기존 요금제는 동시 접속이 최대 4명까지 가능합니다. 스탠다드는 FHD, 프리미엄은 UHD의 해상도를 제공하며 내 기기에 콘텐츠를 내려받아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도 없습니다. 광고가 없어서 제한되는 프로그램도 없습니다. 각 요금제의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 베이식: 9,500원
  • 스탠다드: 13500원
  • 프리미엄: 17,000원

넷플릭스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 가입할까?

넷플릭스가 새롭게 출시한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는 기존 요금제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따라서 그동안 넷플릭스 구독료가 비싸다고 생각해서 가입을 못했거나, 아이디를 같이 공유할 사람이 없었던 경우, 또는 콘텐츠를 기기에 저장하지 않고 주로 스트리밍으로 보는 사람이 가입하기게 적합합니다. 다시 말해 기기에 콘텐츠를 내려받아서 보는 경우가 많은 사람, 또는 모든 콘텐츠를 다 보고 싶은 사람은 이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