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vorite Things

상대방이 나를 카톡 차단했는지 아는 방법 - 송금, 프로필, 보이스톡, 페이스톡, 단톡방, 듀얼메신저 사용법

by @#$%^&* 2022. 11. 12.
반응형

상대방이 나를 카톡 차단했는지 궁금하신가요? 기존에 알려진 방법은 '송금하기', '상대방 프로필 확인', '보이스톡, 페이스톡 걸기', '상대방을 내 카톡에서 차단 후 풀기' 등입니다. 그래도 모르면? 이 포스트에서는 기존 방법으로 알 수 없을 때 시도해볼 방법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반응형

나를 카톡 차단했는지 확인하는 방법 - 이전에 알려진 방법 네 가지

이전까지는 상대방에게 송금을 해본다, 상대방의 프로필을 확인해본다, 보이스톡이나 페이스톡을 걸어본다, 상대방을 차단했다가 풀어본다 등의 방법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카카오톡 측에서 이런 방법을 하나씩 못 쓰게 만들어버렸습니다. 그래서 저 위에 알려진 방법으로는 더 이상 상대방이 나를 카카오톡에서 차단했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차단 친구 관리에서 상대방이 나에게 프로필을 공개하고 메시지도 차단해야 송금과 프로필 방법이 효과가 있습니다.

  • 상대방에게 송금을 해보기 - 이전까지는 상대가 나를 차단했으면 송금이 안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그래서 송금을 시도해 보고 송금 창이 안 뜨면 차단한 것으로 판단을 했는데요, 카톡이 상대가 차단을 했어도 송금 창을 보낼 수 있게 해 놓았습니다. 물론 이렇게 해도 나를 차단한 상대방은 내 송금 창을 볼 수도 없기 때문에 내가 송금을 시도했는지 모릅니다. 카톡 송금은 수신자가 3일 동안 수신하지 않은 상태라면 송금 시도 자체가 무효가 되어 내 카톡 머니로 돌아오기 때문에 나를 차단한 상대에게 돈을 그냥 줘버리게 되는 사태는 일어나지 않습니다.
  • 상대방 프로필 확인해보기 - 상대방의 프로필을 확인해서 사진이 안보이거나 프로필이 보이지 않으면 차단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만약에 상대가 나를 <프로필 공개>로 설정해 놓으면 이 방법도 차단 여부를 아는데 소용이 없습니다.
  • 보이스톡, 페이스톡 걸기 - 보이스톡과 페이스톡도 걸면 신호가 갑니다. 다만 상대방은 내가 건 줄 모르고 있기 때문에 받지 않습니다. 따라서 단순히 못 받는 것인지, 아니면 차단해서 안 받는 것인지 내가 확인할 수는 없습니다.
  • 상대방을 내 카톡에서 차단했다가 풀어본다 - 이것은 카톡의 <친구추천> 기능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내 카톡에서 상대방을 차단한 다음 내 연락처에서도 지워봅니다. 이후에 내 연락처에 다시 올리면 카톡에서 <친구 추천>으로 상대방이 뜨는데요, 만약 친구 추천이 되지 않으면 상대방이 나를 차단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는지 확인하는 방법

자, 그러면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마지막 방법은 단톡방을 만들어 상대방을 초대하는 방법입니다. 나를 차단했다면 내가 만든 단톡방에는 이 사람이 초대되어 들어오지 않습니다. 문제는 내가 단톡방을 만들려면 3명이 되어야 한다는 겁니다. 따라서 내가 번호 하나를 더 가지고 있던지, 아니면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갤럭시 핸드폰을 쓰는 사람은 다행히도 타인의 도움 없이도 이 방법을 실행해볼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유용한 기능을 선택, 듀얼 메신저를 찾아 들어갑니다. 거기서 카톡을 켜면 아이디가 하나 더 생기면서 카톡 계정이 두 개가 생깁니다. 이렇게 되면 세 사람이 참여하는 단톡방을 만들 수 있게 됩니다. 두 번째 아이디로 내 원래 아이디를 초대한 다음, 나를 차단했다고 생각되는 상대방을 초대해서 단톡방 참여 인원을 확인합니다. 단톡방의 참여자가 2라면 상대방이 차단한 것이 맞습니다.

카톡 차단했다가 풀면 자동으로 <1> 표시가 사라지나?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다가 풀면 내가 차단 당한 동안 보낸 톡의 <1> 표시가 저절로 사라질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상대방이 나와의 대화방에 들어와서 차단 기간 동안 내가 보낸 메시지를 읽은 후에야 <1> 사라집니다. 따라서 차단을 풀기만 했다고 1 이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만약 톡방에 <1> 표시가 사라졌다면 상대방이 차단도 풀고 내 메시지도 읽은 것으로 이해하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